콜택시 부르는법 및 콜택시 어플 추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갑작스럽게 비가 내리는 날이면 택시 잡기가 하늘의 별따기 마냥 어려운 일이 되고 마는데요. 이럴 때 이용하면 좋은 콜택시 부르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전화 


콜택시는 말 그대로 부르는 택시로 전화를 통해서 부르는 것이 가능합니다. 각 지역마다 콜택시를 부를 수 있는 번호들이 있기 때문에 부산이면 부산, 대구면 대구 자신이 있는 지역의 콜택시 번호를 검색하거나 114에 전화를 걸어 번호를 확인한 후 콜택시 상담원과의 통화를 통해 콜택시를 부를 수 있습니다. 


2. 어플


사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요즘에는 콜택시 전화번호를 찾아서 전화를 거는 것보다 앱을 다운받아 콜택시를 부르는 것이 훨씬 빠르고 편리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 후 콜택시를 검색하면 카카오택시, 티맵택시 등의 어플이 나오는데 이 앱을 다운로드하여 접속하면 됩니다. 


어플을 이용해 콜택시 부르는 법을 설명해드릴게요.



어플은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택시 어플 설치 후 실행한 다음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해주세요. 


어플 메인 화면에서 택시를 선택하고 택시를 부를 위치와 목적지를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일반호출과 스마트호출(일반 호출보다 배차 성공률은 높지만 택시비에 1,000원이 추가 됨) 중 원하는 호출을 선택하고 결제방법 등의 부가적인 사항들을 선택하고 호출하기를 누르고 기다리면 콜을 받은 기사님 정보가 나오고 어디쯤에서 오고 있는지 또한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택시 외에 티맵택시 등도 이용 방법이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다른 택시 어플들도 순서대로만 따라하면 콜택시를 어렵지 않게 부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콜택시 부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