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변덕을 부리는 봄날씨에 미세먼지까지 기승을 부리는 날씨입니다. 그렇다보니 요즘 실내에서 생활을 많이 하게 됩니다. 실내생활 중 가끔 손끝이 많이 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손끝이 저리는 이유를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무직, 일반 노동직 등 다양한 산업군에 종사하거나 일반 생활을 하다가도 보면 손끝이 저려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등에 원인은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저처럼 워낙 컴퓨터 하루 종일 사용하는 사무직에 종사하는 분들의 경우라면 더욱이 이러한 증상을 빈번히 경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손이나 발이 저리거나 손끝이 자주 저리거나 아픈 증상을 가볍게 넘길 수 있는 증상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주위에 흔하게 겪는 증상이라고 모른체 두실 것이 아니라 자신의 몸에 이상이 있어서 생기는 하나의 신호라고 생각하고 병원에서 진단과 검사가 필요하다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물론 손끝이 저린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단순 혈액순환의 문제로 인해서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 말초신경에 이상이 생겨서 이런 증상이 보이기도 하지만 손목터널증후군이나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노화나 퇴행으로 인하여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별거 아니라고 넘어가기 쉽지만 당뇨병, 동맥경화증과 같은 질환들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디스크가 신경을 눌러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디스크는 주로 경추와 흉추쪽 디스크가 신경을 압박을 할 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것은 시간을 가리지 않고 통증이 지속되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평소에 이러한 증상이 자주 일어난다면 병원에 내방하여 정확한 원인을 진단받고 치료를 꼭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손끝이 저린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IT info D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산수치 낮추는법 총정리  (0) 2019.04.09
혈뇨가 나오는 이유 4가지  (0) 2019.03.27
손끝이 저린이유 총정리  (0) 2019.03.26
화살나무 효능 총정리  (0) 2019.03.25
볼링 스핀주는법  (0) 2019.03.23
발등이 아픈 이유 총정리  (0) 2019.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