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국민 생활 스포츠로 자리 잡은 볼링입니다. 볼링은 실내에서 개인이 할 수 있는 가장 넓은 장소에서 하는 스포츠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스트레스가 많이 해소된다고 하고 접근성이 좋은 대도심이나 도심 외각에서도 많은 볼링장을 볼 수 있어 편하게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많은 분들이 볼링을 즐기고 계십니다. 초보자의 경우는 볼링장에서 볼을 굴리다 보면 옆에서 동호인 내지 선수분들이 개인 장비를 들고 멋지게 공이 돌아들어가는 모습들을 보면 상당히 신기해하고 눈대중으로 따라 하시는 경우를 많이 봐왔습니다.



지만 실제로는 따라 하다보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볼링에 스핀을 넣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볼링 스핀 넣는 법은 다양하고 가면 갈수록 심도가 깊어지기 때문에 오늘은 간단히 스핀주는법을 알려드릴텐데요. 먼저 볼링에서 스핀이 들어가는 방법 즉 훅을 넣는 원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히 공이 휘는 이유는 볼링공 중심으로 일직선에 방향의 회전 방향을 살짝 틀어서 오일이 있는 지점은 미끄러지듯 굴러가다 오일이 없는 지점에서 마찰이 일어나서 방향이 꺾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말과는 달리 옆 사람을 따라해도 안 되는 이유는 볼의 회전 방향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공의 회전 방향이 지구가 자전하듯 내지는 팽이가 돌아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오일이 없는 지점을 만나도 공이 꺾이지가 않고 그냥 일자로 진행하기 일쑤입니다. 이것은 팽이 돌아가는 모습을 연상하면 이해하기가 쉽습니다.

원래 공식적으로는 아대를 착용하고 손목을 받쳐서 연습을 통하여 스핀을 완성하는데 초보자들은 이렇게 하면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간단한 솔루션은 엄지를 넣지말고 공을 중약지만 걸고 쳐보는 것입니다.



이 경우는 보통 볼러들이 엄지를 뺀 상태의 중약지의 리프팅을 해야 하는 상황을 생략하기 때문에 훨씬 쉽게 볼링공에 스핀을 넣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도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볼의 구질이 좋지 못하지만 빠르게 스핀을 넣을 수는 있습니다. 이상으로 볼링의 스핀넣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정식으로 볼링을 치고 싶다거나 이상의 볼링 스핀을 원하신다면 아대를 구입하거나 전문 강사에게 지도를 받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IT info D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끝이 저린이유 총정리  (0) 2019.03.26
화살나무 효능 총정리  (0) 2019.03.25
볼링 스핀주는법  (0) 2019.03.23
발등이 아픈 이유 총정리  (0) 2019.03.14
해죽순 효능 총정리  (0) 2019.03.10
노니의 부작용 알고먹어요  (0) 2019.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