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 추위로 인해 잠시간 따뜻했던 날씨가 다시 추워졌습니다. 오늘 같은 날에는 건강한 사람도 거동이 불편할 때가 있는데요.

추위에 움츠리고 있으니 몸근육이 위축 되어 평소에 아프지 않았던 어깨 등에서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고 평소에 가지고 있던 질병의 증세가 악화되어 통증이 가중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갑자기 찾아온 꽃샘 추위 속에 건강에 유의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오늘은 일상 생활 중 발등이 아픈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발등은 거동 시 직접적으로 바닥에 닿지 않는 부위이기 때문에 통증에 둔감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통증이 나타나면 일상생활에 큰지장은 없지만 상당히 심리적으로 불편함을 안겨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통증은 보행할 때마다 지속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통증이 시작되었을 때 민감하게 반응이 오기도 합니다. 

이런 발등 아픈이유는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이유 몇 가지만 나열하고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통풍

발목 통증의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바로 통풍입니다. 일반적으로 통풍은 발목보다는 발가락 부분이 부운 경우만 생각할 수도 있는데 발가락이 뿐만 아니라 통풍이 심할 경우 발등이 붓기도 합니다.

그러면 신발을 신었을 때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류마티스 내과를 내방하여 족부엑스레이와 혈액검사를 통한 요소수치를 체크하여 진단을 받아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 근족저근염

두 번째로 발등 아픈 이유는 근족저근염이 발병으로 기인 할수도 있습니다. 근족저근염은 발바닥과 발등에 존재하는 근섬유 조직에 염증이 발생하여 생기는 병입니다. 이것은 가까운 정형외과를 방문해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3) 인대손상

발등이 아픈 이유 세번째로 인대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도 발등이 붓기도 합니다. 발등과 복숭아 뼈 사이가 붓기도 하는데 이것 또한 정형외과를 내방하여 적절한 치료가 필요로 합니다. 치료법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반깁스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4) 물리적 충격

이 외에도 외부의 물리적인 충격에 의해 발등에 금이 가거나 해서 뼈에 문제가 생겨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걸을때 직접적으로 발등이 닿지 않기 때문에 당장에 심한 통증이 사라지면 방치하기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이 만일 발등 부위에 골절등이 있었을 경우 이 부위에 적절한 고정 작업을 하지 않아 이곳의 뼈가 기형적으로 붙게 되면 이 부위가 자주 붓고 정상적인 보행을 했을 시에도 상당한 통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이미 치료 시기를 놓친 경우라서 많은 통증이 통반되어 치료를 목적으로 외과를 방문하면 병변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물이 찬 경우는 간단한 시술로 제거 가능 하지만 물혹이 생겼을 경우나 못난이 뼈가 생겼을 경우에는 외과적인 치료가 불가피합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발등이 아픈 이유가 존재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무언가의 원인을 빨리 찾아서 조치를 취하여 상황이 악화되는 것을 막는 것이 좋으며 치료 후 경과도 좋습니다.


'IT info D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끝이 저린이유 총정리  (0) 2019.03.26
화살나무 효능 총정리  (0) 2019.03.25
볼링 스핀주는법  (0) 2019.03.23
발등이 아픈 이유 총정리  (0) 2019.03.14
해죽순 효능 총정리  (0) 2019.03.10
노니의 부작용 알고먹어요  (0) 2019.03.07